본문 바로가기

일상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 :: 쿠팡 자급제 사전예약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포토그래퍼 윤슬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

 :: 쿠팡 자급제 사전예약 구매후기입니다.

쿠팡에서 이번에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 사전예약을 통해

자급제 구매를 완료하였습니다.

왜 자급제 구매를 했을까요?

요즘은 뽐뿌나 성지 돌아다녀도 5G요금제를 써야합니다.

 

5G요금제가 워낙비싸야죠.

이젠 뭐 6만원대를 넘어서 85,000원대의 요금제는

써야되는 시대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2년간 계산기 두들겨보니 자급제 사서

알뜰폰 통신사 유지하는게 훨씬 이득이더라구요.

광고아닙니다. 그래서 구매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 가격

저는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 256GB를

12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입 완료했습니다.

각 카드사별로 즉시할인 되는 카드가 있어서

저에겐 농협카드가 해당사항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삼성은 갤럭시s21 울트라를 출시하면서

애플과 닮아갔습니다.

 

원가절감+충전기 제외

그리고 그 결과를 통해 가격도 내려줬습니다.

 

애플은 가격다운 안했는데, 삼성은 다운해줘서 뭐 이해할만합니다.

그리고, 사전예약 구매혜택이 꽤나 괜찮았거든요.


 


기본적으로 갤럭시s21 울트라 구매 고객에겐 

갤럭시버즈프로와 s펜이 내장되는 실리콘 케이스를 증정하였습니다.

 

저는 에어팟프로가 있기 때문에 갤럭시버즈프로를 받아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그렇게 하여, 휴대폰 기기값에

20만원 정도 세이브 할 예정이지요.

 

이 외에 유튜브 프리미엄6개월 

멜론 3개월 무료정도가 유익하더라구요.


 


삼성은 이번에 충전기를 뺀 대신에

할인쿠폰을 주더라구요 25w 정품 충전기 만원 할인권

뭐 이것도 삼성이 할 수 있는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휴대폰은 자급제 사전구매

가장 저렴하다 라는건 이제 공식이 되어 가네요.


 


정말 포장이 단순하게 옵니다.

쿠팡 배송으로 받았는데 새벽에 도착했어요.


 


기기 구성이 단초로워서, 기본 케이스는

같이 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기본 케이스가 없으므로, 저는 슈피겐 제품으로 3종을 구매했습니다.

 

강화유리+투명케이스+카메라방어필름

요렇게 3가지 구매했는데 57,000원 정도 든 것 같네요.

 

강화유리 2개, 투명케이스1개, 카메라 방어필름 2개 이러합니다.

 

궁금하신 분은 네이버에 슈피겐 검색하면

쨔쟈쟌 하고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라구요.


 


삼성 갤럭시s21 울트라 256GB를 구매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원래는 갤럭시s21 울트라 512GB 모델을 구매하려 했으나,

사전예약 상품에 대해서 사은품은

선착순이라 보장받을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게 선착순이기 때문에 512GB는 29일쯤 배송된다 하더라구요.

256GB은 22일 새벽에 받았는데 말이죠.

 

뭐 백업 잘하면 256GB도 충분하겠다 싶어서 그냥 샀습니다.


 


삼성 갤럭시s21 울트라 전반적인 느낌

일단 저는 노트8을 3년정도 사용했었는데요.

지문인식 센서가 화면으로 들어오면서 인식이

너무 안되네요. 저만 안되나 싶어서 지인의 손도

등록해서 해봤는데 역시나 잘 안되더라구요.

 

지문인식 이 부분은 삼성이 펌웨어 업데이트나

추후 모델에 대해서는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느껴집니다.

 

노트8은 후면 센서라서, 쉽게 인식했거든요.

홍채 센서도 잘 썼는데, 안면인식이라 코로나가 끝나야

좀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휴대폰 가격이 100만원 넘으면

되게 비싸다고 생각하거든요. 아직까지 그러한 생각은 변함없습니다.

왠만한 게이밍 컴퓨터 본체 가격이 120정도면 맞추니까요.

 

가전제품, 냉장고, 스타일러, 이런걸 손에 

들고다니는 격과 같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발열

발열문제가 조금 있다고 하는데

이건 제가 받은지 하루밖에 안되서 좀 더 싸봐야 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s21 울트라는 사전예약을 통해서

많은 혜택을 주었습니다.

 

앞서 얘기했듯 20만원 상당의 버즈프로와, 휴대폰 케이스

유튜브 프리미엄 등등 혜택이 꽤나 많았어요.

이로 인해서 휴대폰 가격자체가 많이 절감이 되었습니다.

 

저는 노트8 3년 유저로서 만족합니다.

1. 특히 카메라에 대한 부분들이 좋더라구요.

1억2000만화소, 필요할대만 이 기능을 켜서 쓰면

될 것 같더라구요. 화소가 크다고 화질이 좋은 건 아니니까요.

보정할 때 유리한건 있는데, 실내나 어두운 공간에서

유리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쉽게 말해서 1장의 장면에 1억2000만개의 점이 찍혀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연히 5000개의 점보다 1억2000개의 점이 더 세부적이라 유리하겠죠

데이터가 많으니까요. 하지만 용량도 커진다는거 알아두세요.

2. 120hz QHD 해상도에서의 자연스러운 전환도

눈이 편안해서 더 좋았습니다.

 

기기 받은지 하루밖에 안되서 조금 더 써봐야 겠지만

현재까지는 지문 센서 빼고는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