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당뇨에 좋은 음식 :: Best5





안녕하세요. 포토그래퍼 윤슬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일상은 당뇨에 좋은 음식 :: Best 5 입니다.

요즘 들어서, 나이가 들다보니 저는 당뇨에

관심이 많아 졌습니다.

부모님 중에 아버지도 당뇨가 있고,

친구도 젊은데 당뇨가 있어서 저도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은

뭐가 있을까? 궁금해서, 일단 당뇨에 좋은 음식부터

찾아보고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Best 5 


5위 녹두 


곡식중에 으뜸은 녹두라고 하네요.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혈당을 적게 올린답니다.

근육 생성에 필요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밥 지을때 녹두를 넉넉히 먹거나 녹두 음식을 자주 먹는다.


당뇨환자들은 단백질이 중요한 것 같아요.

글들 이것저것 읽어보니 탄수화물을 멀리하고,

단백질을 가까이 하라는 것 같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Best 4

4위 조개


동의보감 당뇨에 좋은 음식 23가지에 

조개가 등장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동의보감이라서 더 믿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개, 굴, 우렁이중에 조개가 으뜸이며,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라고 하네요.


조개 자체가 부드러워서 소화도 잘되서 당뇨환자에게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Best 3

3위 동치미


약간 신맛의 잘익은 동치미는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신맛은 유기산이라고 하는데요.


동의보감에 살펴보면 당뇨에 좋은 음식에 오미자와 매실이 있다.

둘다 신맛의 대표적 열매라고 합니다.


신맛은 몸의 발전소를 돌리는 맛이며,

근육 생성, 기력회복에 도움이 된다네요.


동치미를 먹게 되면

신맛과 + 각종 채소와 함께 섭취되어서 건강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Best 3

2위 버섯


버섯은 탄수화물과 당류가 낮습니다.


버섯의 주성분 단백질이며, 

면역력 생성에 도움, 버섯의 심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갓이 작은 버섯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갓이 큰 버섯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참고하셔서, 갓이 작든 크든 골고루 드시는게 좋겠네요.










당뇨에 좋은 음식 Best 1

1위 닭고기


닭고기는 동의보감에 등장했는데요. 암탉과 수탉 당뇨병에 좋다

소갈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닭고기의 좋은 점

부드러운 살-> 소화 흡수가 잘됨

근육을 늘려야 하는 당뇨환자에게 도움이 많이 된다네요.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어서, 빠르게 많은 근육 생성 가능하다.


운동하시는 분들 닭가슴살 많이 먹는 것과

비슷한 원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 밤이 되었고, 저는 치킨이 또 먹고싶네요 흐흐.


다들 건강관리 잘하셔서, 당뇨 예방 및 

당뇨를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다음편에는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어떤게 있는지, 나쁜 음식에 대해서

찾아보고 포스팅 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신동진 한의사님이 직접 먹어보고,

검증한 당뇨에 좋은 음식 Best 5를 보고 요약하여 올린 글입니다.